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ound주운전 교통사건, 400만원이과인 더 내야한다구? !!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8:16

    >



    소리주 운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 운전은 한순간의 오판으로 큰 피해를 초래하는 범죄 행위라는 것은 여러분 아실 것입니다. 괜찮을 뿐 아니라 다른 운전자들에게도 매우 큰 피해를 주는 심각한 사고이므로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위다.


    전체 이런 사건 위 홈송을 인지하고 있지만 실제로 소음 주운 전 사건은 매년 20,000건 이상, 무면허 운전 사건은 약 5,000건, 뺑소니 사건은 약 8,000건 이상 발발하고 있는 슴니다.(*출처 : 도로교통공단)


    >


    하지만 이런 지긋지긋한 경고는 그만둬!  한 번의 잘못된 행동에도 자동차 보험에 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십니까? 금하나은소리주, 무면허, 뺑소니 운전자가 받는 자동차보험 불이익에 대해 모두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소리주 운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가 뭔지 정확하게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소리 주운 전"이란 술에 취한 상태(혈중 알코올 농도 0.05%이상)에서 자동 차를 운전하는 행위를 때리다(*도로 교통 법 제44조). 혈중 알코올 농도 0.05%는 성인 남자의 기준에서 평균 소주 2잔 또는 맥주 2잔 정도 마시고 1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측정되는 수치 이프니다니다. 개인차가 크게 본인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1잔의 술이라도 마시면 절대 운전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당연하지만~)"무면허 운전"은 지방 경찰청장에서 운전 면허를 받고 안 있고 본인 면허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에 자동차 등을 운전하는 행위를 이야기합니다(*도로 교통 법 제43조). 운전면허의 범위에 따라 운전할 수 있는 차량의 종류는 정해져 있고, 이를 위반한 경우에도 무면허 운전에 해당합니다. 괜찮아요, 자신의 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종이 무엇인지 알아 둘 필요가 있지요?"뺑소니"란 교통 문제를 일으키고도 사상자 구호 등 필요한 조치를 안 취하고 본인의 피해자 인적 사항의 제공을 하지 못한 행위를 이야기합니다(*도로 교통 법 제54조). 최근 본격적으로 소리 술 무면허 뺑소니 운전시에 받는 자동차 보험의 불이익을 알아보기로 합시다.


    >


    >


    >


    1번째 음주 운전이나 무면허 운전으로 자동차 화재가 일어날 경우 자동차 보험 1부 그 다음보의 보상이 제한됩니다.무면허 운전은 일반 운전에 비해 화재 위험이 매우 높고, 음주운전에 비해서도 교통화재 치사율이 높은 매우 위험합니다!


    >


    무면허 운전 나카야 시로 이 때문에 남이 사상했을 경우, 대인 배상 Ⅰ 만 보상되고 대인 배상 Ⅱ은 보상되지 않고 남의 재물이 파손된 경우, 대물 배상 2천만원까지 보상되고 이를 초과하는 손해는 보험 처리가 불가능하다 자신의 비용으로 배상해야 합니다.(소리 주운 전의 경우에는 무면허 운전과 달리, 대인 배상 Ⅱ이 보상되고, 대물 배상 후(후) 보면 2천만원 초과 금액도 보상됩니다.한편, 서리주 무면허사에 따라 운전자 자신의 차가 파손된 경우에는 다음 보에서 보상받지 못하므로 자기 비용으로 수리해야 합니다! 자신의 오판으로 자동차 보험의 보상을 받기 어렵다는 것, 기억해 둡시다!


    >


    위의 표에서는 음주운전이 문제될 경우 나중에 보상이 되는지 여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시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차량손해(자차) 항목에서 보상이 면책되고 본인제한이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


    >


    둘째, 소리주 운전과 무면허 운전으로 자동차에 의문이 생길 경우 과실 비율을 산정할 때 불리한 위치에 있어 최종 과실 비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과실 비율은 자동차 의문의 가해자와 피해자의 책임 정도를 과인하며, 이로 인해 의문운전자가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보험금 및 갱신 시에 보험료 할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즉, 의문운전자의 과실 비율이 커질수록, 의문에 대한 책임도 커지고, 이로 인해 상대방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금액(보험금)은 과실 비율만큼 상쇄되어 감소하게 됩니다. 반대로 의문 운전자 보험으로서 부담해야 할 손해액은 증가하게 되어, 이것은 향후 보험료 할증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보험은 보험료를 산출할 때 손해액과 의문 횟수 등 운전자의 의문 위험도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


    한편 보험사들은 다양한 문재의 유형별로 문재 당사자 간의 기본 과실의 비율을 산정(0~하나 00%) 했고 여기에 구체적인 문재 귀추나 중과실의 유무 등 다양한 수정 요소를 조절하고 최종적인 과실 비율을 산정합니다.현재 도로 교통 법 위반에 해당하는 소움쥬, 무면허 운전은 운전자의 중과실이 인정되는 수정 요소에 해당하는 기본 과실 비율에 20퍼센트 p만 추가로 부과합니다!(다만 소움쥬, 무면허 행위가 글 솜씨에 기여한 정도를 고려하고 하나부 조정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


    셋째, 소음 주운 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에 의한 자동차 사건 발생 시 최대 400만원 사건 부담금이 발생하게 됩니다.보험 회사는 소음 주운 전, 무면허 운전사로 피해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경우 운전자에게 최대 400만원(대인의 사건 300만원, 대물 사건 하나 00만원)를 사건의 부담금 부과한 후 보상하고 있습니다.!


    >


    한편'18.5.29(계약 체결일 기준)에서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 법과 자동차 보험 약관이 개정되면서 뺑소니 운전자에 대해서도 동일한 금액의 사건부의 후(후)돈이 적용합니다!(단, 주·정차된 차량만 손상되고 있음이 명백한 상황에서 피해자에 인적 사항을 제공하지 않은 경우는 제외)


    >


    >


    넷째, 음주 운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로 자동차 문제가 발발한 경우 향후 자동차 보험 갱신 시 보험료가 할증되거나 자동차 보험 가입이 제한되는 것이 있습니다!자동차 보험은 운전자의 과거 2년 교통 법규 위반 경력을 평가하고 보험료 할증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음주(2회 이상)·무면허 뺑소니 운전자는 보험 처리 여부와 관계 없이 보험료가 20퍼센트 이상의 할증될 수 있습니다. 음주 운전의 경우 1차 적발 시 10퍼센트 이상의 보험료가 할증됩니다. 또, 보험 처리시, 트러블 회수나 손해액에 따라 추가로 보험료가 할증됩니다.만약 이러한 할증을 피하려고 기명 피보험자를 배우자 등 다른 사람으로 변경할 경우 보험료 면제의 행위로 보고 최고 50%까지 추가 할증될 수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한편, 보험사는 소음주·무면허·뺑소니 운전 경력이 있는 운전자가 보험을 갱신할 때입니다.의 보험 인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요기서 임의보험이란 의무보험의 보장범위를 넘으면 스스로의 운전자 본인의 피해에 대해서 보상을 받기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대인배상II, 자차다소음보, 자손다소음보 등)을 내용으로 합니다. 만약, 운전자가 임의 보험에 가입을 희망할 경우, 공동 인수 제도를 이용해야 합니다. 공동인수제도란 개별 보험사로부터 가입을 거절당한 고위험 드라이버라도 보험사가 재해위험을 공동으로 불어서 소음하는 방식으로 임의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이 경우, 보험료가 할증될 뿐만 아니라, 자차·자손·무보험차의 다소 음보는 여전히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


    >


    다섯째,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로 자동차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가입 특례가 적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법률비용 지원 특약 이용이 불가능합니다.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르면 교통사고 가해자가 피해자의 손해를 모두 보상하는 종합보험에 가입한 경우(대인배상II, 대물배상 모두 가입해야 한다), 가해운전자에 대해 형사처벌(공소제기)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보험에 가입했더라도 sound 주식, 무면허, 뺑소니 운전자는 이런 특례 대상에서 제외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해자가 사망했을 경우는 중상해를 입었을 경우, 자신의 중앙선 침범 등 중대한 법규를 위반했을 경우, 보험계약이 무효인 경우에도 특례의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


    한편, 운전자는, 자동차의 생각에 의한 형사 소송 등에 대비하려고, 형사 합의금, 변호사선이다.비용, 벌금 등을 보상하는 법률비용 지원특약에 별도로 가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란 특약에 가입해도 음주 운전이나 뺑소니 사고는 보험사의 면책 사항에 해당되어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소리주·무면허·뺑소니 운전으로 자동차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받게 되는 자동차보험의 불이익을 조사해 왔습니다! 형사처벌 뿐만 아니라 금전적, 법률적인 보상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소리주 운전·무면허 운전·뺑소니로 인해 사건 발생 시 적용되는 자동차 보험의 주요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올바른 운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합시다! 술 한잔이라도 마시면 바로 운전대를 두십시오! 면허 결함 없이 본인의 나쁘지 않은 면허에 해당하지 않는 차량이라면 즉시 운전대를 놓으세요! 사건이 발생하면 사건의 피해자에게 나쁘지 않은 충분한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올바르게 사건을 처리합시다! 이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